과수 고품질 시설현대화사업 신청 접수

person 안동시 유통특작과
schedule 송고 : 2013-11-12 10:48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고품질 사과생산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위해이달 11일부터 20일까지 열흘간「2014년 FTA기금 과수(사과) 고품질 시설현대화사업」을 신청받는다.

과수 고품질 시설현대화사업은 한.미 FTA체결에 따른 과수농가의 고품질.안전과실 생산과 생산비 절감 및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고 생산시설 기반을 구축해 경쟁력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사업(신청)대상자는 사업시행주체인 대구경북능금농협 안동.길안경제사업장에 생산량의 80%이상을 3년 이상 출하하기로 약정한 사과재배 농가이다. 농업경영체 미등록자와 2011년 이후 특별한 사유없이 사업을 포기한 농가 및 농업이외 별도의 전업적 직업이 있는 공무원과 공공기관 임직원은 사업(신청)대상자에서 제외된다.

지원대상 사업은 품종갱신, 관수.관비시설, 관정개발, 야생동물방지시설 등 고품질 생산 및 재해예방을 위한 시설로서 2011년 5월 31일 이전에 식재된 과원이 대상이다. 농기계, 비료.농약 등 소모성 자재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소비자가 선호하는 고품질의 친환경 안동사과 생산을 위한 지원을 강화하여 대내외 경쟁력 향상을 통한 사과 재배농가의 소득증대와 안동사과 명성을 지속적으로 확대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치·경제"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