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우기대비 배수펌프장 안전점검실시
person
schedule 송고 : 2007-06-13 09:45
비 피해 최소를 위한 배수펌프장 점검
올 장마는 평년보다 다소 빠른 다음주부터 시작돼 이달 중 곳곳에서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기상청에서 전망하고 있는 가운데 안동시가 비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배수펌프장 점검에 나섰다.
안동시에서는 지난 5월, 6곳의 배수펌프장을 대상으로 1차 점검을 마쳤으며, 이달(6월) 15일까지는 안동시와 전기안전관리팀 합동으로 시운전을 통해 수ㆍ배전설비 및 기계설비를 점검하고 수문과 구조물 균열상대 등 배수펌프장 전반에 대하여 2차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2차 점검에서는 근래 예측불허의 기상이변으로 인한 기습적인 폭우로 저지대에 순간적인 침수가 발생하는 등 긴급 상황 발생에 대비해 신속한 가동이 가능하도록 배수펌프장에 설치되어 있는 모든 기기와 기계장비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또한, 전기 정전에도 저지대 침수지역의 우수배수를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설치한 비상발전기 시설도 함께 점검을 실시하여 장마철 갑작스런 정전에도 지장없이 배수펌프장을 가동할 수 있도록 정비를 마칠 계획이다.
한편, 안동시에서는 주민 밀집지역과 배수불량 지역내 하수도에 대해서도 점검을 실시하여 시설물내 부유물 및 퇴적토를 조기 준설하여 저지대 주민들의 인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