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월산자연정화활동 및 성폭력추방 결의대회 개최

person 영양군 주민생활지원과
schedule 송고 : 2013-10-23 09:25

2013년 10월 22일(화) 영양군 여성단체협의회(김옥구회장)회원 200여명이 모여 일월산에서 자연정화활동을 펼쳤다. 봄이면 고사리, 산어수리, 산더덕, 산부추 등 온갖 산나물이 자생하는 일월산은 영험하기로 이름이나 무속인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이번 정화활동에는 해맞이광장에서 시작하여 육각정으로 내려오는 코스와, 외씨버선길 코스, 선녀탕으로 내려오는 코스 등 3코스로 나누어 정상에서 내려오면서 등산객과 산나물 채취자가 버린 쓰레기를 수거하고, 무속인들이 기도 후 버리고 간 제물과 타다 남은 양초들을 말끔히 치웠으며 등산로에 자연보호 리본 500개를 부착하여 등산로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단체별로 준비해간 도시락을 먹은 뒤 성폭력 추방주간(매년 11월 25일 ~ 12월 1일까지 1주일간)을 홍보하기 위하여 결의대회를 가졌으며 권영택 영양군수는 우리사회의 건강한 도덕성을 회복하고, 성폭력 등 범죄로부터 아동여성의 안전과 행복을 지키는데 우리 군민 특히 여성단체가 앞장서서 그 역할을 다할 것을 당부하였다.

김옥구 영양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가파른 산길을 오르내리면서 청소를 한다는 것은 힘든 일이었지만 지역을 위해 봉사한다는 생각에 보람된 하루였으며 모처럼 자연 속에서 회원 상호간 결속을 다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돼 더운 알찬 행사가 됐다〃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