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안동대학교 ‘2013농대미래전문농업경영인교육과정’ 농업 경영체 현장실습교육 연계 농활
국립 안동대학교(총장 정형진) 원예육종학과는 ‘2013년 농대미래전문농업경영인교육과정’중 단기현장실습을 위해 1박 2일간(2013.10.10.~10.11)안동, 영주 및 청송 지역의 과수농산업체를 방문하여 현장실습교육 및 농활을 실시한다.
안동대학교 원예육종학과에서는 농대미래전문농업경영인 현장실습교육을 위해 재학생 학생 60명이 1박 2일간 안동(길안), 영주(풍기) 및 청송(진보)지역 선도농업인들을 방문하여 실무적 농업기술을 습득하고, 또한 해당 지역 과수원의 노동력 절감을 위한 일손돕기(농촌활동 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2013년 농대미래전문농업경영인교육과정’은 국립 안동대학교(총장 정형진) 농림수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주관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대학 교육과 병행하여 농산업 분야의 실무 관련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지역 특화작물 관련 프로젝트 등을 수행하면서 농·산업에 대한 흥미를 부여할 뿐만 아니라 향후 농·산업체로의 진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참여 학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현장에 필요한 실무적 기술을 습득하고, 고령화 및 인력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촌의 현황을 체험코자 한다. 또한 습득한 기술을 이용하여 지역농산업체 일손 돕기를 실천함으로써 지역 농산업체에 이익을 창출과 실무교육의 강화 및 지역봉사라는 1석3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