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가을빛고운대축제』 10월 9일 개막

person 의성군 기획실
schedule 송고 : 2013-10-08 09:34
의성에서 가을의 정취를 마음껏 느껴보자

의성군(군수 김복규)은 10월 9일부터 11일까지 지역민과 출향인, 관광객이 함께하는 풍요와 번영의 『2013 의성 가을빛고운대축제』를 의성종합운동장과 안계 위천 체육공원 일원에서 성대하게 개최한다.
 
의성군은 분야별로 시행하던 축제를 2007년부터 “가을빛고운대축제”로 통합하여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제17회 의성군민의 날 기념식, 제56회 의성군민체육대회, 제31회 의성문화제 행사, 제7회 의성쌀문화축제 등 푸짐하고 다채로운 축제 한마당을 펼친다.
 
첫째날(9일)에는 종합운동장에서 군민평안을 기원하는 『사직 제례』의 봉행에 이어 저녁 7시부터는 『초청가수 공연』이 펼쳐진다.
 
둘째날(10일)은 의성종합운동장에서『제17회 의성군민의 날 기념식』과 『제56회 의성군민 체육대회』가 성대히 개최된다.

본행사로는 의성군민상 시상, 개회식, 읍면 체육대회가 펼쳐지고, 전시행사로 노인전통기능작품 전시 및 시연회, 서예, 사진, 수석, 야생화, 도자기, 그림 등이 다채롭게 전시되고, 부대행사로는 씨름, 축구, 테니스 등 14개 종목에 걸쳐 군수기 종목별 체육대회가 개최된다.
 
개회통고와 함께 시작되는 선수단 입장에는 18개 읍면에서 지역특색에 맞는 마늘, 사과, 고추, 공룡 등 각양각색의 조형물을 만들어 풍물과 함께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개회식 식후행사로 독도 영유권 보호와 독도사랑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자 학생, 지역주민, 공무원 등 200여명이 독도사랑 퍼포먼스를 펼칠 계획이다.
 
세째날(11일)에는 안계평야에서『제7회 쌀문화축제』가 개최된다.

본행사로 메뚜기 잡기, 가마솥 밥짓기 대회, 테마별 허수아비?바람개비 전시, 풍물난타공연, 의성대제지 추수감사제, 떡케익 절단식, 낙동강7경문화한마당 행사 등이 펼쳐지며, 부대행사로 물고기(메기, 미꾸라지) 잡기, 떡메치기, 쌀뻥튀기, 안계 들녘나들이(트랙터?경운기 타기), 농경문화 체험 등이 준비돼 있으며,
 
전시행사로는 우수 농특산품(쌀, 마늘, 사과 등)전시 및 판매와 함께 의성마늘소, 마늘포크의 시식과 판매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김복규 의성군수는 “군민들의 노고를 위로하기 위한 이번 가을축제에 많은 지역민들의 참여를 기대한다”면서 “이번 축제는 다양한 이벤트로 큰 감동을 주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성"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