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문경시바르게살기 백일장 개최
person 문경시 새마을체육과
schedule 송고 : 2013-09-27 09:54
바르게살기운동문경시협의회(회장 김영환)는 9월 25일 14시 중앙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지역 32개 초·중·고등학생 220여명과 교사, 바르게살기회원 등 2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회 문경시바르게살기 백일장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미래의 꿈나무인 학생들에게 바르게살기운동 이념과 창작의욕을 고취해 정직한 개인, 건전한 가정,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사회기풍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백일장 주제는 “친구”, “열매”, “선물”, “길”, “애국가”로 운문과 산문부문으로 나눠 선의의 경쟁을 펼쳤으며, 심사 후 우수작품으로 선정된 학생에 대해서는 연말에 개최하는 2013바르게살기운동문경시대회에서 수상할 예정이다.
김영환 회장은 “청명한 가을하늘 아래 푸른 잔디가 펼쳐진 중앙공원에서 제7회 문경시바르게살기 백일장을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각 학교를 대표하여 참석한 만큼 창작력을 마음껏 발휘하여 훌륭한 작품이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길 바라며 오늘 이 행사를 통해 미래의 푸른 꿈을 키워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고윤한 문경시장은 백일장 개최현장을 방문하여 작품활동에 여념이 없는 학생들을 일일이 격려하며 용기를 북돋아 주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