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제수품은 인정이 넘치는 안동전통시장에서

person 안동시 일자리경제과
schedule 송고 : 2013-09-16 10:33
김관용 도지사 추석맞아 안동전통시장에서 차례용품 구입

안동시는 추석을 맞이하여 전통시장 상품권 팔아주기,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등을 실시하여 지난여름 폭염으로 인한 고객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챙기기에 나섰다.

이와 때를 같이 해 경북도청 직원들도 추석맞이 차례용품을 안동전통시장에서 구입하기 위해 9월13일(금) 농수산국 직원 45명이 중앙신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이어 9월 16일(월)에도 11:15부터 김관용 경북도지사와 안전행정국 직원 85명이 구시장에서 장보기 투어를 갖는다.

김관용 지사는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에 앞서 안동의 중소기업체인 대한주물공업을 방문해 중소기업체 근로자를 격려하고, 안동구시장에 들러 햇밤, 햇땅콩, 채소 등 추석차례용품을 구입할 예정이다.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후에는 안동구시장의 문화관광형시장 복합문화공간을 방문해 사업 추진현황을 확인하고, 안동시상인연합회에서 주관하는 상인회 초정 오찬간담회에 참석한다.

안동시상인연합회 회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간담회에서 김관용 지사는 상인들과 각 계 각층의 어려움을 듣고 특히 전통시장살리기와 물가안정을 위한 정책을 약속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안동시는 9월17(화) 시청을 직원을 포함한 각 기관단체 직원과 회원 200여명이 안동구시장, 중앙신시장, 용상시장에서 대대적인 전통시장 장보기를 가질 예정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치·경제"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