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손호용 교수, 「제14회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 근정포장 수상
person 안동대학교
schedule 송고 : 2013-09-10 10:13
바이오식품 분야의 산·학·연 협력에 힘써

중소기업청은 중소기업 기술혁신에 기여한 공로자를 선정, 오는 9월 11일 「제14회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개막식에서 시상식을 거행한다.
시상은 동탑산업훈장(1점)과 근정포장(1점), 대통령상(7점) 등을 포함 총 149점 규모로 '기술혁신분야', '기술인재분야', '기술보호분야' 3개로 나누어 진행되며, 기술혁신에 기여한 중소기업과 기업대표, 산학협력 및 기술인재 육성에 공이 있는 학교 및 교직원 등에게 이루어질 예정이다.
‘기술혁신분야’에서 산학연분야 ‘근정포장’ 수상자로 선정된 안동대 손호용 교수는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 등을 수행하며 중소기업의 기술향상에 기여한 점과 SCI급 논문 등 연구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손 교수는 경북지역의 다양한 약용작물의 신규 기능성 발굴 및 이를 이용한 고부가가치 식의약품 소재개발 분야 연구에 집중해 왔다.
또한, 이날 시상식에 안동대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에 근무하는 김윤희 직원은 교육부장관표창을 수상할 예정이다. 이번 수상자는 지난 4월부터 신청을 받아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되었다.
시상식이 거행되는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은 국내 중소기업 기술관련 최대 행사로, 중소기업의 혁신기술과 신제품 전시를 통해 R&D 성과를 홍보하고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중소기업청에서 매년 개최하고 있다.
9월 11일 부터 13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 안동대학교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에서는 산학협력사업 연구성과물을 전시할 예정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