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시장 제1기 상인대학 졸업식 가져

person 문경시 경제진흥과
schedule 송고 : 2013-08-26 09:50
 문경시(시장 고윤환)는 8월 23일 15시 30분 점촌 2동 주민 자치센터에서 상인대학 졸업생 36명과 내빈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장경영진흥원이 주관한 ‘상인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번 상인대학은 올해 경쟁력 있는 선진상인 육성을 위해 시장경영진흥원에서 선정된 공모사업으로 지난 5월 31일부터 8월10일까지 주 2회 2시간씩 총 40시간(기본과정20시간, 심화과정 20시간), 견학 1회의 교육과정으로 운영됐다.
 
 상인들은 무더위 속에서 생업과 교육을 병행하며 경영마인드와 마케팅비법, 상품진열방법, 선진시장 견학 등의 시장경영진흥원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수업을 이수하였다.
 
 중앙시장 우정태 회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는 전통시장을 살리겠다는 상인들의 자발적인 의지와 행동이 무엇보다 요구되며 상인대학에서 배운 것을 하나씩 실천함으로써 중앙시장이 더욱 경쟁력 있는 시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고 말했다.
 
 한편 이날 성실한 교육 참여와 모범적인 활동이 돋보인 김순분, 임선숙 교육생에게 각각 문경시장 표창과 시장경영진흥원장상, 그리고 우정태회장외 7명에게 공로상을 36명 졸업생에게 졸업장을 전달했다.
 
 이날 명예학장으로 졸업식에 참석한 고윤환 문경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앞으로도 전통시장 운영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기회를 마련 하겠다”라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경"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