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13 축제지원단 1차 보고회 가져

person 안동시
schedule 송고 : 2013-08-19 09:45
안동시는 지난 16일 안동시청에서 대한민국 명예대표축제인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13 및 제42회 안동민속축제 지원단별 추진사항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축제지원단은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13과 제42회 안동민속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실.과.소, 사업소, 읍.면.동 등 전 행정력을 모으기 위한 축제지원단을 구성했다.
 
부시장을 단장으로 축제지원부에는 하회공연지원팀, 의전섭외팀, 홍보운영팀, 수익사업팀 4개팀, 축제운영부에 축제운영팀, 종합안내, 위생.숙박지원팀, 청소환경팀, 전시운영팀 4개팀, 축제관리부는 정비운영팀, 안전관리팀, 교통지도팀 3개 팀으로 총 3개지원부 11개 팀으로 구성하였다.
 
축제지원단은 축제전인 다음달 26일까지 팀별로 부과된 축제업무와 평상업무를 병행 추진하고, 축제일인 9월 27일부터 10월 6일까지 실행단계인 축제운영본부 체제로 전환하여 실질적으로 축제지원에 나서게 된다.
 
이날 축제지원단 보고회에서는 축제관광조직위원회로부터 축제의 행사개요를 설명받고 각 팀별 추진계획 보고와 예견되는 문제점에 대하여 상호토론을 거쳐 수정.보완시켜 나가는 한편, 축제 지원단의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굳혀 축제 지원업무에 만전을 기하도록 했다.
 
특히, 이번 보고회에서 권영세 안동시장은 축제준비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축제 홍보를 강화하고 연계행사인 경북풍물대회(10.1), 경북한우경진대회(10. 2), 범도민 녹색문화재(10.4) 등 도단위행사도 원만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축제지원단 1차 보고회에서 나타난 문제점은 축제 개최일 이전까지 보완?개선하고 추진결과를 9월 중순경 2차 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축제준비에 만전을 기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치·경제"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