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문경21추진위원회 위원 위촉 및 회의 개최
문경시는 오는 8.8일 오전 10:00 문경시청 제2회의실에서 21세기의 친환경적인 도시를 지향하는 문경시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설치.운영하고 있는 푸른문경21추진위원회의 위원 위촉식과 회의를 개최한다.
이날 회의는 지구환경을 보전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푸른문경21 추진계획을 수립하게 된다.
이를 위해 시와 시민, 기업 등이 상호 존중과 협력을 바탕으로 공동의 책임과 노력으로 구성되는 위원 3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임원선출, 활동사례발표 및 환경을 보전하고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하여 실천해야 할 과제들에 대한 토의 시간을 갖는다.
푸른문경21추진위원회는 2005. 6. 1일 창립되어 시민이 주도하는 지역차원에서의 환경보전운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름생태학교 운영, 자원사랑 나눔장터, 쓰레기 줄이기 실천과 에너지절약 캠페인 전개 등 살기 좋은 고장, 깨끗한 도시환경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지난 5월에는 한 달 동안 자전거 이용자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읍.면 지역을 찾아가 자전거 무상 수리센터를 운영하는 등 자연환경 보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앞으로도 푸른문경21추진위원회는 지역의 현안문제들을 발굴하여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들을 지역주민과 함께 노력하고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한 삶을 영위하고 이것을 후세에게 계승하는 지속가능한 환경도시, 청정문경을 가꾸어 나가기 위한 위원들의 활동이 크게 기대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