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경북방문의 해 최우수 기관 선정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07-12-26 09:09

경상북도에서 2007 경북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객유치증대와 지역관광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실시한『2007경북방문의 해』 활동실적 평가에서 안동시가 시(市)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평가는 경상북도에서 경북방문의 해 사업 참여도와 관광홍보실적, 관광상품 개발 및 마케팅 실적, 특수시책 추진실적 등으로 시ㆍ군간 선의의 경쟁을 통한 국내ㆍ외관광객유치증대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고, 평가결과를 환류함으로서 “포스트 방문의 해” 사업추진으로 지속적인 관광산업을 육성하기 위하여 실시하였다.

안동시는 경북방문의 해 평가 시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사업비 2억원과 포상금 6백만 원 등 총 2억6백만 원의 인센티브를 지원받게 되었다. 한편 이번 평가결과 시부 최우수 기관은 안동시가, 우수에는 경주시와 김천시가 선정되었고, 군부 최우수는 고령군이, 우수에는 청도군과 예천군이 선정되었다.

안동시는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선정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의 성공적인 개최 및 전국단위행사 개최로 경북방문의 해 관광객유치증대에 기여하였으며, 각종국제관광 교역전 참가와 외국언론인 초청팸투어 실시 등 안동관광을 집중 홍보하여 안동관광활성화를 도모하고, 각종 고지서를 활용한 경북방문의 해 홍보 등 내실 있는 방문의 해 사업을 추진한 결과 좋은 성과를 얻게 되었으며, 내년 포스트  방문의 해 사업 또한 철저히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