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공무원 업무 역량 우수성 과시

person 문경시 총무과
schedule 송고 : 2013-08-01 09:31
우수한 업무능력으로 상복 터진 문경시 공무원
  문경시와 공무원은 각 분야에서 업무에 대한 열정과 능력을 인정받아 2013년 들어 크고 작은 상을 휩쓰는 등 업무 역량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과시하고 있다.
 
  문경시는 안전행정부주관 제18회 지역경제활성화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영예의 최우수상(대통령상)을 수상하였고, 제1회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에서 문경전통찻사발축제가 축제공로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 문경오미자 ‘레디엠’이 6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지난 2월에는 문경오미자산업을 새로운 성장 동력산업으로 육성한 공로를 인정받아 농업기술센터 이우식 오미자연구담당이 지방행정의 달인으로 선정되었으며, 5월에는 재해위험지구정비사업과 재난상황실 운영으로 각종 재해와 재난상황에 효율적으로 대비해 재해, 재난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김선식 안전지역개발국장은 녹조근정 훈장을 받는 등 문경시 공무원의 우수성을 알렸다.
 
  또한, 세무과 윤상혁씨는 『2013년 지방세 연구과제 발표대회』와 『2013년 금고 및 세외수입 확충방안 발표대회』에서 연이어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하였고, 신은옥씨는 세외수입 확충방안 발표에서 효과적인 관광수입 증대 방안을 발표하여 우수상을, 종합민원과 전새미씨는 지적업무워크숍 지적행정 우수사례발표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올해 홍조근정훈장 1명, 녹조근정훈장 6명, 국무총리상 1명, 장관표창 8명, 도지사 표창 7명, 기타 기관표창 17명 총 40명이 수상하였다.
 
  수상과는 별도로 회계과 오광재, 김순애씨는 관할세무서와 끈질긴 협의와 적극적인 노력 끝에 부가가치세 14억 2천만원을 환급받는 성과를 이루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문경시가 2013년 들어 이렇게 각 분야에서 업무적으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문경시 공무원들의 업무에 대한 열정과 끊임없는 자기계발의 결과이며, 이러한 성과가 시민들에게 돌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하였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경"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