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 성공자 간담회 개최
의성군보건소는 12월 24일 단밀면사무소 회의실에서 6개월 금연 성공자들을 대상으로 금연 성공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의성군보건소는 주민들의 금연을 돕기 위해 지난 2005년 1월부터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6년 451명의 등록자 중 113명이 금연에 성공하였으며 2007년 11월 말 548명을 등록하여 4주 금연 성공률 63.5%, 6개월 금연 성공률 33.2%로 지난해에 비해 6개월 금연 성공률이 0.9%로 높게 나타났다.
이번 금연 성공자 간담회는 단밀면 이동금연클리닉으로 등록된 자 중 6개월 금연에 성공한 사람들이며 금연 성공자 간담회 내용으로 국제절제협회 영남본부지부장 이병호 강사의 금연유지방법 교육과 상담, 금연성공자의 금연 성공사례발표 및 공감대 형성을 통하여 유대감을 조성하고, 지속적인 금연유지를 위해 금연기간 중 어려움이나 금단증상, 건강상태 변화 등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흡연자와 비흡연자의 폐 비교 모형, 직ㆍ간접흡연의 결과 및 흡연의 유해성 패널 등의 전시를 통해 금연의 필요성을 재인식 시키는 계기 마련으로 금연실천을 견고히 할 계획이다.
의성군보건소 금연클리닉에서는 금연상담사의 금연상담 및 교육을 통한 행동요법과 금연보조제 사용 등 금연을 유도하고 있으며 간담회를 통하여 재흡연을 막고 지속적으로 금연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앞으로도 의성군보건소는 꾸준한 금연홍보로 군민의 금연실천율을 높여 군민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