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학교 경상북도와 함께 ‘제 5회 경북 포토에세이 공모전’진행
국립 안동대학교(총장 정형진) 산학협력단(단장 이종은)은 경상북도 관광발전을 위해 ‘제 5회 경북 포토에세이 공모전’을 주관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안동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관하는 공모전(책임연구원: 전영록)은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경북의 길'로 숲길, 바닷길 등 경북에 있는 여러 아름다운 길이 소재이다. 경북에는 블루로드, 소백산 자락길, 토끼 비리길, 외씨 버선길 등 바다, 산, 숲 곳곳에 이야기와 절경을 품은 아름다운 길이 있어 다양한 작품이 응모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최근 트레킹 열풍에 힘입어 아름다운 길이 관광지로 각광받고 선형(길)의 관광자원 개발을 통하여 지역 간 교류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전 응모는 개인 누구나 가능하고 오는 9월 30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gbphoto.c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문의 전화는 ☎054-820-5630, 010-2510-3424, 010-6742-2168.
작품은 A4용지 1.5쪽 내외의 글과 디지털 사진 12컷 정도로 구성해 제출하면 되고 합성사진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된다.
수상작 선정은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작품성, 창의성, 완성도 등을 심도 있게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며 오는 10월중에 수상작 12작품에 대해 시상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작을 포토에세이집으로 엮어 발간 및 전국 국공립 도서관, 대학교 도서관 및 주요 기관에 배부함을 통하여 지역홍보와 관광마케팅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것으로 예상한다.
공모전 책임연구원인 안동대학교 유럽문화관광학과 전영록 교수는 "콘텐츠 활성화를 통하여 경북도민들이 지역 관광자원을 주체적으로 관리·운영하도록 간접적으로 유도하고 장기적으로 경북의 스토리가 있는 ‘길’을 활용한 여행사나 지자체의 관광상품 개발을 기대한다.”며 공모전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하였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