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드림스타트! 보건소와 함께 저소득 아동 건강관리에 앞장서

person 문경시 가족복지과
schedule 송고 : 2013-07-22 10:21
동병하치 프로그램으로 겨울철 건강을 미리예방

문경시 드림스타트는 2013년 7월 18일 오전 10:00~12:00까지 문경시보건소 한방팀과 합류하여 여름철 동병하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총 3회로 진행되며, 1차는 7월 18일.2차는 7월 30일?3차는 8월 13일 진료로 건강한 가을?겨울나기를 준비한다
 
이날 1차 진료에 참여한 대상은 만 3~5세 아동 30여명으로 부모와 함께 보건소 한방의사의 진료와 상담, 교육을 통해 동병하치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고, 혈자리를 중심으로 삼복패치를 붙여 주어 질병을 예방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동병하치란 가을, 겨울에 발생할 수 있는 감기, 비염, 천식 등 찬바람이 불면 잦은 호흡기질환을 여름에 미리 예방한다는 의미로 초?중?말복을 전후로 3회 (삼복첩3회, 동병하치 약선음료)로 진료를 시행한다.
 
아동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호흡기 관련 경락의 기운과 삼복첩 약재의 교류로 혈의 기운순환이 활발해 지는 효과와 호흡기 기능 강화를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되며 특히 감기예방에도 많은 도움을 볼 수 있다.
 
가족복지과장(이용복)은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자칫 놓치기 쉬운 질병을 미리 발견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저소득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드림스타트와 관련 기관이 협력사업을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경"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