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신흥시장 상인대학 졸업식 가져
person 문경시 경제진흥과
schedule 송고 : 2013-07-16 10:14
신흥시장상인회(회장 이성재)는 7월 15일 15시 점촌3동자치센터 회의실에서 졸업생 55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흥시장 상인대학 졸업식’을 가졌다.
이번 상인대학은 시장경영진흥원 주관으로, 전액 국비지원 사업으로 선정되어 지난 4월 18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7월 15일까지 매주 수·목요일 오후 7시부터 2시간씩 신흥시장 상인회 사무실에서 상인의식 전환, 유통환경변화적응, 점포경영 등을 내용으로 나눠 모두 50시간 운영됐다.
또한 교육중 선진지 시장을 견학하여 우리시장에 맞는 롤 모델을 찾고 벤치마킹으로 상인들이 변화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이성재 회장은 “상인대학 운영 등 경영혁신 교육을 통해 우리 전통시장상인들이 새로운 유통구조의 출현과 소비자의 소비 형태의 변화에 적극대응하고 더욱 발전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배웠고 이를 실천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55명의 졸업생이 졸업장을 받았으며 성실한 교육 참여와 모범적인 활동이 돋보인 양유환, 이성재 교육생에게 각각 문경시장 표창과 시장경영진흥원장상을 전달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축사를 통해 “여러분들의 열과 성이 그리고 소중한 땀방울들이 전통시장을 이끌어가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전통시장 및 상인교육지원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