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세계의성마늘 및 실버문화축제장’에서 장학기금 기탁

person 의성군 노인여성복지과
schedule 송고 : 2013-07-16 10:11

 지역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조성되고 있는 ‘의성군 인재육성장학금’ 72억원이 조성된 가운데 지난 7월 13일 “2013 세계의성마늘 및 실버문화축제” 행사장에서도 장학금 기탁의 열기가 계속 이어졌다.

 이날 행사 개막식에서 NH농협은행 의성군지부(지부장 천우석)가 우리 지역 교육발전을 위해 써달라며 1억원을 기탁하였다.

 NH농협은행 의성군지부는 “지역에서 이익이 창출된 수익은 지역에 되돌려 준다.”는 경영이념으로 지난 2003년부터 올해까지 4억원이라는 기금을 주저 없이 기탁하는 등 수익환원사업을 매년 실천해 오고 있어 의성군 장학회의 인재육성사업에 큰 힘이 되어주고 있다.

 이어 의성의 새로운 보금자리인 “미진이지비아”(의성읍 중리리)를 건설하고 있는 미진E&C(대표 김종탁) 또한 의성군 인재양성 위한 장학기금 1천만원을 기탁하였다. 기탁식에서 최 대표는 “지역 학생들이 좋은 환경에서 경제적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드는데 보탬이 되고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밝혔다.

 장학기금을 전달받은 김복규 군수는 2002년 의성군장학회 설립 이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기금을 지원해준데 대하여 감사의 뜻을 표하고 지역인재 육성을 위하여 소중하게 쓸 것을 약속하였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성"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