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中 곡부사범대학교 협약체결
국립 안동대학교(총장 정형진)는 지난 7월 11일 중국 산동성(山?省) 곡부시(曲阜市)에 위치한 곡부사범대학교(曲阜?范大?, 총장 부영취)와 양 대학간 학생 교류에 관한 협정을 체결하였다.
협정 체결의 주요 내용은 양 대학 학생들의 학점 상호 인정을 통한 교환학생 및 자비유학생 프로그램 운영 등에 관한 사항이며 양 대학교 상호간 실질적인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하였다.
1955년 개교한 곡부사범대학교는 공자의 고향인 곡부시에 위치한 대학으로 학생 수 29,000여 명의 규모를 가지고 있다. 안동대학교와는 2011년 11월 11일 ‘안동대학교공자학원’ 공동 설립을 위한 의향서 체결을 시작으로 교류를 시작하였으며, 2012년 1월 19일 양 대학 간의 교육과 학술 교류 및 협력 증진을 위한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협정 체결을 통하여 안동대학교와 곡부사범대학교는 양국의 유교문화의 중심지라는 공통적인 관심사를 적극 활용하여 양 대학 학생들이 교환학생 및 자비유학생 프로그램 등 학점 상호 인정 교류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 및 기회를 제공하기로 합의하였다.
안동대는 지금까지 세계 29개국 99개 대학 및 교육기관과 교류 협정을 체결하였으며, 지속적인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으로 인재양성과 국제사회에 대학의 위상을 제고해 나가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