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국제자매결연도시 농업기술체험연수단 의성군 방문

person 의성군 총무과
schedule 송고 : 2013-07-12 10:21

   의성군(군수 김복규)은 국제자매결연도시인 몽골 만달군 중하라 직업학교 교사 및 학생들로 구성된 농업기술체험연수단이 의성군을 방문했다.

   체험연수단은 만달군내 전문기술학교 락와스룽 엥흐졸 학과장을 비롯한 교사 8명과 학생 2명 등 모두 10명으로 구성됐으며 7월 11일부터 19일까지 8박9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주요 일정은 지역내 과수농가, 시설채소농가, 특용작물 농가를  방문 체험하는 것으로 우리나라의 선진농업기술을 직접 습득하게 된다.

   또한 의성마늘축제장, 조문국박물관, 낙단보, 고운사, 사촌,산운마을 등 지역의 주요 축제와 관광지에도 방문한다.
 
   이번 연수는 2009년 10월 8일 체결한 의성군과 만달군의 농업기술교류협정에 따라 실시하는 것으로 의성군농업기술센터를 비롯해 도내 각종 농업관련 유관기관 및 농업현장을 직접 체험할 계획으로 상대적으로 발전된 우리나라의 농업기술을 배우고 익혀 향후 몽골의 농업발전에 기여하고 의성군과 만달군의 농업분야 교류협력 증진에도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의성군은 2009년 11월 만달군으로부터 토지 100ha를 무상으로 임차하여 일부 현지적응작물 시험재배에 성공하는 등 만달군을 지역농업의 경제영토 확장 및 국제화를 위한 교두보로 활용하기 위한 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성"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