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축협 한우대학 제5기(여성축산인과정)입학식
문경축협(조합장 송명선)에서는 2013.7.5(금)14:00 축협 3층 대회의실에서 한우대학 제5기(여성축산인과정)입학식을 가졌다.
이날 입학식에는 수강신청을 한 문경시 산양면 송죽리 고정미씨를 비롯한 수강생 50명과 고윤환 문경시장, 정종복 농협중앙회 문경시지부장, 정상태 농협사료 경북지사장, 각 생산자단체장 등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교육은 2013년 7월 5일부터 9월 27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 씩 12차에 걸쳐 진행되며 수료식은 9.27.11:00 축협 대회의실에서 거행될 예정이다.
특히 내 인생 황금기 지금부터 시작, 가축질병관리, 한우산업현황과 전망, 신나는 삶 만들기 등 다양하고 현실감 있는 강의를 통하여 선진 축산 기술의 이론과 실제를 통하여 선도 여성 축산인으로 한단계 더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그 동안 구제역과 사료값 상승, 소값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축산농가가 이번 한우대학을 통하여 축산 전문가로 발전하여 이 어려운 시기를 슬기롭게 잘 극복하고 축산농가 소득향상으로 연결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송명선 문경축협조합장은 지난 한우대학의 운영 방식과 차별화하여 여성축산인만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분야의 교양강좌와 한우사양관리 전문강좌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어 앞서가는 선진 농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