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해설의 고수를 찾아라!

person 한국숲해설가협회
schedule 송고 : 2013-06-27 09:34
2013. 경북 숲해설가 경연대회 내달 4일, 5일 영양군 자연생태공원 청소년수련원에서 열려

경북도내에서 활동 중인 숲해설가들 중 최고수는 누구일까?

제1회 경북 숲해설가 경연대회가 다음달 4일과 5일 영양군 자연생태공원 청소년수련원에서 열린다.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한국숲해설가협회 경북협회 (상임대표 박노일) 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경북도내 휴양림과 수목원, 생태공원, 산림환경연구원 등 숲해설가들이 배치 된 모든 기관에 소속된 숲해설가들이 총 출동해 자웅을 겨룬다.

산림교육법에 따라 산림청이 인증하는 교육을 수료한 해설가들이 참여하는 이번대회는 전국 지자체 중 처음으로 경북도에서 마련하는 대회로 숲해설가들의 자질과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 대회에는 경북도내 한국숲해설가 협회 경북협회를 비롯, 영남대, 경북환경연수원 등 3개 기관에서 양성한 숲해설가 500여명이 참여 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각10개팀이 결전을 벌이는 숲해설경연 부문과 프로그램 개발부문을 비롯해 모든 산림교육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사진전, 세밀화전, 자연공예작품전도 함께 열리며 각 부문 대상자에게는 경상북도지사 상장과 상금이 수여되며 그밖에 금상과 은상, 동상 수상자에게도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숲해설가 및 일반인들의 참여 문의는 한국숲해설가협회 경북협회 전화 054)273-2739번으로 하면 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