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자전거 수리센터 운영 주민들 호응 너무 좋아요!
person 문경시 환경보호과
schedule 송고 : 2013-06-24 09:32
문경시 푸른문경21추진위원회(위원장: 김한수)는 지난 5월 2일부터 6월 20까지 관내 9개 읍?면사무소와 기차역을 찾아가 자전거 무상 수리센터를 운영하였다.
이번 찾아가는 자전거 무상 수리센터는 자전거 이용자의 편의를 제공하기위해 자전거 수리 전문기술자 1명을 포함하여 푸른문경추진위원회 위원 등 총6명이 찾아가 문경읍사무소를 시작으로 매주 화, 금요일마다 읍?면지역을 순회하여 오전 10부터 오후 4시까지 자전거 안전점검과 공기주입, 오일보충, 브레이크, 기어, 펑크수리 등 지금까지 10회에 걸쳐 235대의 자전거를 수리 해 주었다.
이에, 자전거 수리점이 없는 읍?면 지역주민들은 그 동안 고장으로 인해 방치된 자전거를 이번 기회를 통해 수리해서 매우 기쁘다고 하였으며, 이런 좋은 사업을 실시해 준 푸른문경21추진위원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이 사업을 계속 추진해 줄 것을 주문하기도 하였다.
푸른문경21추진위원회 김한수 위원장은 자전거수리센터 운영을 통하여 자원의 재활용 및 에너지 절약을 위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동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앞으로도 환경보전 활동에 적극적인 지원과 참여활동으로 문경시의 쾌적한 환경조성과 녹색생활실천 운동을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