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력단련하려면 평화동 5통 놀이터로!

person 평화동사무소
schedule 송고 : 2007-12-14 09:28
운동기구를 설치ㆍ운영

웰빙시대를 맞이하여 평화동사무소에서는 주민들의 체력향상을 위한 운동기구를 설치ㆍ운영하여 주민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다.

요즈음 현대인들은 자기 건강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며 웰빙 음식도 많이 찾지만 운동으로도 자신의 건강을 지키려는 인식이 팽배해 있다는 것에 착안하여 평화동 소재 5통 어린이놀이터(KBS방송국 동편, 면적 3,034㎡)에 유산소 운동기구(공중걷기, 역기들기, 노젓기, 윗몸 일으키기 등)  12점을 설치하여 인근 주민들로 하여금 체력단련의 장을 마련하여 줌으로써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이곳 놀이터는 민방위급수시설이 설치되어 있는 곳으로 매일 아침, 저녁 급수시간이면 많은 시민들이 식수를 받기 위해 모이는 장소이기도 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어서 더욱 적합한 공간으로 판단된다.

또한, 평화동사무소에서는 금년도에 준공한 평화분회경로당 1층에 마련된 체력단련장에 대통령선거가 종료되는 즉시 헬스장을 설치 (운영위원회, 위원장 전재경, 회원 45명)할 예정이며, 주민들 스스로가 참여하여 운영하는 민간자율 헬스클럽 운영위원회를 결성, 운영하게 함으로써 주민들의 색다른 각광을 받고 있다.

평화동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민들의 화합행정을 최우선 과제로 선정하여 체력단련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것이며, 체력이 곧 국력임을 깊이 인식시키기 위하여 주민들의 체력증진 행정에도 더욱 더 박차를 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