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초 ‘학부모와 함께 하는 참관 수업’ 실시
신성초등학교(교장 류득훈)는 5월 24일 Best 신성교육 계획에 의거 2013학년도 1학기 학부모와 함께하는 참관 수업을 35세대 중 26세대의 학부모님들이 참여한 가운데 유치원부터 6학년까지 전 학년이 실시하였다.
참관 수업 전 류득훈 교장선생님의 자녀교육 특강이 30분 동안 진행이 되었으며, 학부모님들께 큰 공감과 감동을 드리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본 참관 수업은 학부모님들이 자녀들의 눈높이를 이해하고 학교 수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학부모님들께 자신의 자녀들이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을 관찰하고 기록하여 참관록을 작성해 보도록 함으로써 자녀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본 참관 수업을 통해 학부모님들은 자녀 및 학교 수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고, 선생님은 학생 교육에 더욱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참관 수업이 끝난 후 가진 담임선생님과의 상담 시간을 통해 자녀들의 학력 및 생활과 관련한 심도 있는 상담이 이루어졌으며, 지금처럼 학교 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꿈과 희망을 키워가는 Best 신성교육을 위해 다함께 노력하자고 결의를 다지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6학년 강** 어머니는 이번 참관 수업을 통해 자녀의 수업 태도를 알게 되었고, 학교 수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유익한 시간 이었으며, 2학기 참관 수업에도 꼭 참여하겠다고 말하였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