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문경아카데미 5월강좌, 김시종국제펜클럽한국본부경상북도지회장 초청강연

person 문경시
schedule 송고 : 2013-05-21 09:47
올바른 역사인식과 슬기롭게 사는 길
문경시(시장 고윤환)는 5월 22일 오후 3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시민, 유관기관단체 임직원 및 공무원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새문경아카데미 5월 강좌를 개최한다.
 
이날 새문경아카데미 강좌는 김시종 국제펜클럽한국본부경상북도지회장을 초청 하여 ‘올바른 역사인식과 슬기롭게 사는 길’이란 주제로 강연을 펼칠 계획이다
 
김시종강사는 경북 문경출신으로 1967년 안동교육대학을 졸업, 1969년 문교부시행 중등교사자격시험 역사과를 합격하여 후진 양성에 힘썼으며 2004년 문경중학교 교장으로 명예롭게 퇴직 하였다.
만25세인 1967년에 시조 “도약”으로 중앙일보 신춘문예에 당선되는등 젊은 시절부터 문학활동을 왕성하게 하였으며, 현재 한국문인협회 회원, 한국시인협회 상임위원, 현대시인협회 지도위원, 국제펜클럽한국본부 경상북도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강의에 앞서 문경소리공연단의 노래와 문경시립어린이집 원아들의 환경과 기초질서지키기에 대한 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며 이날 행사는 점촌청년회의소(회장 하성식)에서 맡아서 진행할 계획이다.
 
새문경아카데미 강좌는 다양한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을 펼치고 있는 명사들을 초청해 삶의 지혜를 배우는 시간으로 매월 한차례씩 열리며 다음 강좌는  6월 19일에 개최할 예정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경"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