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건강 캠페인 3일간 시리즈로 전개

person 문경시
schedule 송고 : 2013-05-13 09:56
만성질환, 암, 치매, 정신건강 등 주제별 다양한 행사

문경시는 11일, 12일, 14일 3일간 한국유방건강재단, 문경시간호사회,  문경시 정신보건심의위원회와 함께 모전공원, 영강문화센터에서 건강UP 행복UP 시민 건강 캠페인을 전개한다.
 
11일 토요일 14:00~17:00에 모전공원에서 개최된 건강 캠페인은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환자로 구성된 3아웃 건강교실 회원 200명이 참여하여 고윤환 문경시장과 함께 모전공원 워킹데이트를 하며, 만성질환 예방  홍보를 하였다. 또한 한국유방건강재단의 핑크투어팀이 유방암 예방을 위해 모형시연 및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문경시간호사회에서는 혈압, 혈당 측정 및 체성분 분석과 건강상담을 실시하여 시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외에도 금연, 영양, 출산, 구강증진 등의 홍보행사와 네일아트, 솜사탕 나누기, 포토존 사진촬영,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행사로 시민들의 관심을 끌었다.

또한 12일 14시부터는 모전공원에서 문경시정신보건심의위원회의 위원인 문경제일병원 이양현 정신과 전문의의 정신과 상담과 이상욱 변호사의 무료법률상담을 비롯하여 크리스마스에 배달해주는 사랑의 편지쓰기 등 정신 건강 캠페인이 열릴 예정이며, 14일 13시에는 영강문화센터 마당에서 치매예방을 위한 캠페인도 실시될 계획이다.

문경시는 이러한 캠페인을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스스로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경"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