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업무담당자 회의 개최
person 문경시
schedule 송고 : 2013-05-09 09:22
과학적이고 효율적인 환경친화 방역소독 실시
문경시보건소 관계자는 주요 감염병 매개 위생해충 구제사업을 효율적으로 실시하기 위한 2013년도 방역업무담당자 회의를 2013. 5. 7(화 10:00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는 읍?면 방역업무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방역소독 평가 및 세부추진 지침시달, 방역약품사용, 안전관리 등 전반적인 사항을 숙지하도록 하고, 전체(보건소 읍.면) 보유하고 있는 소독기를 점검?수리 하여 필요한 시기에 방역을 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였다.
2013년부터는 모기종류, 장소 등에 따라 방역 방법의 차별화를 위해 환경친화적인 방역으로 물을 희석제로 사용하는 안전한 분무소독과 행락철 관광객이 많이 모일 것으로 예상되는 관내 관광지 및 재래식 화장실에 대해 분제(粉劑)소독을 일제히 실시함으로써 감염병 예방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또한 하수구, 개천, 웅덩이, 정화조, 지하보일러실 등 고인물에 서식하는 모기유충을 대상으로 환경 친화적인 유충 구제약을 투여 성충 구제보다 매개 질병학적으로 1,000배 이상의 예방효과를 얻을 수 있는 유충구제 사업의 확대 실시로 깨끗한 환경조성에 힘쓰기로 했다.
문경시보건소는 금년에도 철저한 방역활동으로 시민건강 및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