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노인복지관 2013년 孝-사랑 어울림 한마당 개최

person 의성군
schedule 송고 : 2013-05-08 09:38
 금성노인복지관(이형철 관장)에서는 2013년 5월 7일(화) 09시 부터 5월 10일(금)까지 금성노인복지관 강당 및 금성면민체육대회장에서 2013년 효-사랑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금년 제3회 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이하여 4일간의 행사로 열리게 되며, 7일(화) 지역의 내빈들을 초청,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오전에는 기념식과 한울림 연주단의 초청공연을, 오후에는 회원어르신들의 소운동회 및 보물찾기 등의 행사를 실시하며, 8일(수) 오전에는 어르신들을 위한 노래교실과 초청특강을, 9일(목) 금성면민체육대회장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어르신 생명 존중 캠페인을, 행사 마지막날인 10일(금) 오전에는 지역의 15분의 어르신들이 참가하는 금성 실버가요제를 실시하게 되며, 오후에는 전통예술관람으로 극단‘거울’의 <놀부가 기가막혀> 공연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효-사랑 어울림 한마당에서는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지역의 많은 자원봉사 단체들이 협조를 하여 주기로 하였다. 금성실버봉사단, 의성군 자원봉사센터 및 지역의 개인봉사자 등의 자원봉사자분들이 이번 행사를 보조하게 된다.
 
 이러한 효-사랑 어울림 한마당 행사는 농번기 어르신들의 부족한 여가 생활의 기회를 마련하고, 지역의 ‘효’사상을 고취시키며, 어르신들에게 정서적 심리적 지지를 통한 생활의 활력소를 지원하고, 지역사회협의체와 네트워크를 구축 및 지속적인 자원연계망을 확충하며, 나아가 지역과 복지관이 함께 살아가는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성"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