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고혈압의 날(5.17)맞이 심뇌혈관질환예방 캠페인실시

person 의성군
schedule 송고 : 2013-05-08 09:36
   의성군보건소(소장 김영한)는 세계고혈압의 날을(5.17일) 맞아 5월7일 오전 10시부터 의성 재래시장 및 의성농협 하나로마트전정에서 군민 고혈압예방 캠페인을 실시 하였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혈압측정 및 건강 상담 등을 진행하고  가두 캠페인을 홍보 통해 고혈압 관리의 중요성을 알렸다.
   또한 캠페인을 통해 심장 발작과 뇌졸중을 줄이며 ▲고혈압의 원인과 결과에 대한 인식제고 ▲고혈압 예방법과 합병증에 대한 지식 제공 ▲ 혈압 측정 및 전문가 조언을 따르도록 독려하기 ▲고혈압 예방을 위한 자가 관리를 장려하기 등을 집중 홍보하였다.
 
   캠페인의 슬로건은 『레드써클 코리아(Red Circle Korea) 100세 건강, 시작은 혈압 관리부터』이다. 혈압 관리를 위한 실천 사항으로는 ▲혈압 측정을 위해 가까운 보건소나 의료기관을 방문할 것 ▲의사나 건강 전문가의 조언을 따를 것 ▲필요하다면 고혈압 발생 위험요인을 감소시키기 위한 활동을 즉시 시작할 것, 등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고혈압은 평소에 증상이 없으면서 발병하면 다양한 합병증을 발생시켜 건강에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 하는 질병이니만큼  “군민들이 고혈압에 대한 예방과 관리를 제대로 해 나갈 수 있도록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성"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