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하댐 ‘효’나눔 복지센터 기공

person 한국수자원공사임하댐관리단
schedule 송고 : 2007-12-11 09:23
총사업비 13억원, 2008년 지하 1층ㆍ지상 2층 규모 완공 예정

임하댐 주변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건전한 여가생활을 책임질‘효’나눔복지센터가 12일 100여명의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송군 진보면 진안리에서 기공식을 가진다.

한국수자원공사 임하댐관리단(단장 이성우)이 총사업비 13억원을 들여 진안리 558-1호에 건립하는 ‘효’나눔복지센터는 대지 4,390㎡, 건축연면적 853㎡ 규모의 지하1층, 지상2층 건물로 지하1층에는 기계실이, 1층에는 이ㆍ미용실과 물리ㆍ작업치료실, 식당 등이 배치되며, 2층에는 다목적 학습실과 노인카페 등이 들어서서 앞으로 지역 어르신들이 휴식과 함께 건강도 챙길 수 있는 명실상부한 노인 종합복지센터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금번 복지센터 기공을 계기로 한 수자원공사 관계자는 “지역 특성상 다수를 차지하고 계신 여러 어르신들의 삶의 질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림으로써 임하댐이 다시 한 번 지역사회의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임하댐관리단은 매년 댐주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가사도우미 사업, 밑반찬서비스 사업, 경로당 유류대 지원 등 다각적인 맞춤식 지원사업을 펼쳐 빈곤ㆍ소외 계층의 동반자로서 자리매김해가고 있으며, 향후 ‘효’나눔복지센터의 모범적 운영을 통해 지속적으로 지역사회내 실버 복지 개선에 전력할 예정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