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산읍 이장회의 현장 속으로
풍산읍(읍장 권기원)은 이번 풍산읍 바로알기 일환으로 매월 2회 열리는 이장회의 2차례 중 1차례는 현장 중심으로 이장회의로 개최한다. 기존의 읍회의실을 벗어나 풍산읍 관내 기관, 단체, 기업체의 협조를 받아 현장을 방문해 현황을 청취하고 행정과 업체·단체간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유지하는 회의로 개최한다.
이번 4월 25일 이장회의는 최근 웰빙 추구에 따른 약초자원의 기능성 물질에 대한 관심 증가와 국민의 건강 및 기능성 의약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어 농업기술센터 약용산업연구과(약용작물개발센터)에서 갖는다.
이번 회의에서는 우리지역 전략식품 중심인 청정약용산업클러스터사업단의 우수품종 우량종자 증식과 공급 면적확대, 제2소득원 약용작물 생산단지 육성 및 약초작물 제품개발 사업화, 상품디자인개발과 홍보마케팅판매망 구축 등에 대하여 설명을 듣고 풍산읍에 접목 가능한 약초사업에 대하여 논의를 한다.
다음달에는 안동고추유통센터에서 이장회의를 열어 전국 최대 고추 집산지로서 안동고추유통센터 중심의 유통체계 개선과 가격 경쟁력 제고 방안 등에 대하여 의견을 듣는다. 또한 점차적으로 안동천연가스발전소, SK케미칼 안동백신공장 등에서도 회의를 가질 계획이다.
권기원 풍산읍장은 "앞으로 매월 1회 이장회의는 읍민들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듣는 이장회의를 개최하여 읍민들에게 도움이 되고 신도청이전 인근지역인 풍산읍의 새로운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회의를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