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지방재정균형집행 경북도 평가 최우수, 전국 대상 수상
person 안동시
schedule 송고 : 2013-04-25 09:56
안동시(시장 권영세)가 2013년 3월말 기준 경상북도에서 실시한 지방재정 균형집행 평가에서 경상북도 최우수상을 수상해 24일 김관용 지사로부터 최우수 상패를 전달 받았다. 이로서 안동시는 경상북도와 전국 최우수상을 싹쓸이 했다.
안동시는 내수경기 진작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균형집행 추진을 위한 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시장 이하 간부공무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전 직원의 집중 노력으로 정부 목표인 48%를 크게 초과한 70.26%를 달성 하였다.
그동안 안동시는 3월말 목표 달성을 위해 각종 건설사업의 조기발주를 위한 자체 합동 설계단을 운영했다. 또 회계연도 개시전에 분할측량 등 사전절차를 조기 실시해 사업예산 확정과 함께 사업을 추진함으로서 보상기간을 2개월 이상 단축하여 집행하였다. 공사와 관련된 토지보상은 찾아가서 안내, 서류보완 등 보상편의를 도모하는 등 지방재정 균형집행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
안동시 관계자는 “연중 집행할 예산을 상반기에 앞당겨 집행함으로써 지역경기 활성화는 물론 연말에 이월하거나 불용처리 되는 예산을 최대한 줄인다는 일석이조의 긍정적인 마인드가 결정적인 역할을 하였다”고 밝혔다.
한편, 안동시는 지난 4월초에 발표 된 안전행정부 평가에서도 전국 74개 시 가운데 대상을 수상하여 5월에 있을 시상식에서 특별교부세 등 상사업비를 받을 예정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