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음식업주 친절서비스 위생교육
문경시는 2013년 4월 18일 읍?면지역 음식업주 371명을 대상으로 시청 대회의실에서 친절서비스 위생교육을 실시하였다. 동지역 음식업주 700명에 대하여는 4월22일과 25일에 나누어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위생교육은 2014년 도민체전과 2015년 세계군인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경산1대학 김세환교수의 친절서비스 특강이 있어 큰 호응을 얻었다. 윤장식 사회복지과장은 매년 불우이웃돕기와 지역사회 발전에 협조해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푸른문경가꾸기 사업, 청결한 업소 환경정비, 특색있는 음식개발 등을 당부하였다. 이와 관련 식품위생법 해설, 개정 국민건강증진법 홍보교육 등을 비롯하여 일반음식점 친절서비스 개선을 위한 홍보동영상도 방영하였다.
남은음식 제로운동, 기초질서지키기 운동 등 3%개선운동에 적극적인 동참과 일반음식점 업주들이 관광문경의 친절 홍보요원임을 다짐하는 친절실천 결의문도 채택하였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인사말을 통하여「어렵고 힘든 여건 속에서도 시정에 적극 협조하여 주셔서 감사드린다. 더욱 노력해서 우리시를 중소도시의 모범적인 발전모델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앞으로도 이러한 위생교육을 통하여 전국최고의 친절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문화체육관광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줄 것을 간곡히 당부드린다」고 하였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