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예방, 캠페인과 더불어 야간순찰 실시
person 문경시
schedule 송고 : 2013-04-18 09:21
문경시(시장 고윤환)는 “학교폭력 청정도시 문경”을 유지하기 위하여 금년에도 학교폭력 예방에 온 힘을 쏟고 있다. 금년 문경시에서는 현재 실시하고 있는 캠페인과 더불어 야간순찰 활동도 함께 실시할 계획이다.
지난 4월 16일 저녁「해병전우회(회장 채보식)」와「점촌중앙라이온스클럽(회장 안세종)」의 양쪽 단체회원들은 간단한 발대식을 갖고 22:00 ~ 24:00까지 순찰활동을 실시하였다. 문경시 관계자에 의하면 학생들의 야외활동이 점차 활발해지는 지금부터 ~ 10월 중순까지 매주 2회씩 실시할 계획이며, 특히 여름방학 기간 중 에는 참여단체를 확대하여 횟수를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한다.
순찰요령은 우선 단체별로 구역을 나누어(점촌1.2,3동, 점촌5동) 각 학교 내 교정과 학교주변을 집중 순찰하고, 영신유원지, 영강체육공원, 중앙공원, 모전공원, 시민운동장주변 등 기타 시내 우범취약지가 중점 순찰지역이 될 것이다.
문경시가 “학교폭력 없는 청정도시”로 꾸준히 유지되고 명품교육도시로의 명성을 지켜가기 위해서는 앞으로 문경시와 경찰서, 교육 지원청 등 관계기관들의 무한한 노력이 요구되며 각급 학교의 교직원과 학부모 나아가서 우리 시민모두의 관심과 애정이 절실히 필요할 것으로 요구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