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특허청 지식재산도시 평가 3년 연속 우수상 수상
person 안동시
schedule 송고 : 2013-04-16 10:03
안동시(시장 권영세)가 2013년도 특허청 지식재산도시 기초자치단체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허청에서 전국 지식재산도시로 선정된 10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한 지난해 성과평가에서 안동시가 우수시로 선정됐다.
이로서 안동시는 지난 2010년 지식재산도시로 선정된 이후 2011년 최우수상과 2012년 우수상에 이어 올해 특허청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해 3년 연속 지식재산 우수도시 평가를 받았다.
이는 지식재산도시로서 전국에서 가장 앞서가는 도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는 결과물로 창조경제 도시로서의 면모를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다.
안동시에서는 그동안 전국 최초로 전통문화유산(고택)브랜드화 사업을 추진해 33개 고택 문장 브랜드를 특허청에 상표와 서비스표를 출원?등록하였다. 또 지식재산진흥에 관한 조례제정과 주민발명 제안 활성화, 지식재산아카데미, 발명캠프, 상표디자인 전시회, 홈페이지 구축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특허권 등 지식재산권 251개를 보유하고 있다.
금년에도 전통문화유산 브랜드화 사업과 전통시장 브랜드화, 안동생명의 콩 지리적단체 표장등록 추진사업, 지식재산 아카데미 등 지식재산권 인식제고와 주민발명, 가족발명 캠프등 사업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