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자연생태해설사, 자연생태전시관 활성화를 위한 업무연찬회 개최
person 문경시
schedule 송고 : 2013-03-15 09:27
문경새재자연생태전시관 활성화를 위한 자연생태해설사 업무연찬회가 3월 13일 10:00~17:00에 문경새재 및 자연생태전시관에서 업무연찬 및 직무교육 순으로 진행되었다.
오전 업무연찬회에서는 자연생태전시관의 유료화와 봄철 입장객 증가에 따른 자연생태해설사의 활동 및 역할, 처우개선에 대한 논의 등이 이루어졌다. 또한 푸르美 공원화 사업 등 전반적인 시정활동에 대한 홍보, 자연생태전시관 세밀화 전시 및 봄철 꽃단장 등 다양한 사업에 대한 설명과 업무협조를 당부하는 자리로 진행되었다.
오후에는 자연생태해설사 직무교육으로 문경새재의 생태자원에 대하여 임정철박사(동국대학교 식물공장인력양성사업단 사무국장)와 김미숙 강사(자연생태프로그램운영 전문강사)가 문경새재 제1관문에서 제2관문에서 진행되었다. 문경새재 옛길 주변의 황장목, 겨우살이, 산개구리, 한국산개구리, 도롱뇽 등 다양한 문경새재 생태자원에 대한 설명 및 동정방법, 서식환경, 해설기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었다.
이영수 문경새재관리사무소장은 “자연생태전시관 및 자연생태해설사를 활성화하여 국립공원보다 우수한 생태관광서비스 제공을 통한 우수한 자연환경을 홍보하고 문경의 청정 이미지를 대외적으로 알릴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