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상공인 비즈니스 증가를 위한 (재)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 안동상공회의소 업무체결

person 세계탈문화예술연맹
schedule 송고 : 2013-03-11 10:29

(재)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이사장 권영세)는 3월 11일(월) 오후2시 안동시청 시장실에서 안동상공회의소(회장 이재업)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한민국 명예대표축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및 관광 산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에 나선다.

이번 업무체결은 (재)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와 안동상공회의소가 지역축제에 대한 상호 협력을 통하여 상호간의 우호를 증진하고 유대를 강화하여 지역의 관광사업 번영과 축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함이며 안동시의 관광산업 활성화 도모 및 지역 상공인들의 비즈니스 증가를 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은 매년 700억원의 지역경제유발효과를 가지는 한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축제 방문객의 72.5%가 외지인으로 구성되어 있어 2012년 최초로 축제 입장권 발행 시 쿠폰을 활용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입장권 쿠폰 활성화 및 축제를 통한 소상공인 수익 증대 등의 구체적이고 다양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재) 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는 향후 지역의 유관기관과의 업무협약 및 산학협력을 통하여 지속적인 지역의 관광산업 발전과 축제의 세계화에 지역의 동력을 한데 모으는데 주력할 것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치·경제"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