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문경시장학회 창립총회 가져
person 문경시
schedule 송고 : 2013-03-07 10:30
지역학생들에게 더 많은 혜택 기대
문경시는 애향심을 고취시켜 장래에 우리지역 및 국가발전에 이바지할 인재 육성의 기틀을 마련코자 8일 시청 제2회의실에서 고윤환 문경시장을 비롯한 위원 17명이 참여한 가운데 (재)문경시장학회 설립을 위한 창립총회를 개최한다.
이 날 회의에서는 법인설립 허가 신청에 따른 제반사항인 설립취지문 채택, 장학회 정관제정, 법인명칭 확정, 장학회 임원 선임 등에 대하여 폭넓게 협의하여, (재)문경시장학회로 명칭을 확정한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지역의 현안으로서 인재육성의 근간이 될 수 있는 장학회가 이제 그 첫 걸음을 띠게 되었다는 데에 의의가 크다고 보며, 장학회설립 준비위원회를 거쳐 창립총회까지 적극 참여하시고 도와주신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재)문경시장학회가 문경시의 미래를 이끌어 갈 우수 인재를 발굴·육성하고 문경 교육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재)문경시장학회는 향후 10년간 시 출연금, 기탁금품, 발전기금 청산금을 포함하여 200억원의 장학기금을 조성 목표로, 우수 인재육성 장학사업,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 기타 교육에 필요한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더 많은 지역 학생들이 혜택을 보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