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상공인 간담회 및 강좌개최
person 유럽경제문화연구소
schedule 송고 : 2007-11-30 09:12
유럽의 새로운 이해와 비즈니스에 관한 강좌
안동지역 상공인을 간담회와 시민강좌가 이달 30일 안동상공회의소에서 열린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김부환 유럽경제문화 연구소장의『유럽의 새로운 이해와 비즈니스』에 관한 강좌에 이어 안동시 관계자로부터 시정 주요시책 설명과 지역경제 현안에 관한 간담회가 있을 예정이다.
이날 강연을 가질 김부환 유럽경제문화 연구소장은 ‘유럽의 고성이 말을 걸어오다’의 저자로서 1956년 경북 의성에서 출생해 안동고등학교를 거쳐 독일 콘스탄츠 대학에서 경제학을, 동 대학원에서 국제경제학을 전공했다.
한국경제신문 취리히 특파원을 지냈고, 경제주간지 ≪이코노미스트≫에 비즈니스 경제 칼럼인 ‘김부환의 유럽 산책’을, 시사주간지 ≪뉴스메이커≫에 ‘김부환의 유럽 다시보기’를 연재했다. 현재 안동대학교 경제학과 외래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이날 강좌에서는 유럽문화의 코드를 평등적 공존정신, 자생적 소명정신, 파생적 승복정신 세 가지로 어떻게 선진사회를 이루어 왔는지를 새롭게 해석하며 그 저력과 한계를 살펴봄으로써 한국사회에 던지는 메시를 조명하게 된다.
동시에 세 가지 정신을 바탕으로 세계시장을 파고드는 수많은 유럽 중소기업들의 기업철학을 새로이 이해하며 우리 한국의 상공인들이 응용하고 주목해야할 비즈니스의 새로운 트렌드를 짚어 볼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