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최초 대학생 아리랑 홍보팀 코리아 아유(아리랑 유랑단)레디팀 출정식

person 문경시
schedule 송고 : 2013-02-27 09:46
 대한민국 최초 대학생 6명으로 구성된 아리랑 홍보팀이 오는 3월 1일 홍콩을 시작으로 5대륙 14개국을 방문하여 우리나라의 정체성인 아리랑을 전세계에 홍보한다.
 
이들은 떠나기 전 2월 27일 수요일 세종대학교 학생회관에서 아리랑의 세계일주 계획, 코리아 아유레디팀 현지 공연 ‘아리랑’에 대한 연주시범 등을 선보이며 출정식을 성대히 개최할 예정이다.
 
중국의 동북공정으로부터 우리의 아리랑을 대학생들이 알리고 지켜낸다는 각오와 함께 바야흐로 K-POP 전성시대를 맞이해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아리랑을 전세계에 홍보하여 우리의 전통이 아리랑에 있음을 널리 알리게 된다.
 
코리아 아유(아리랑 유랑단)레디팀은 이미 언론에도 수차례 알려진 바 있으며 여기에 참여하는 구성원은 대금, 판소리, 서예, 영상, 관광경영, 타악 등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모여 팀을 구성하였다.
 
특히 코리아 아유레디팀은 아리랑을 세계로 알리는 대학생들의 열정적인 도전정신과 4500만 국민, 700만 동포, 해외 유수 인재들과 아리랑으로 하나되어 동포애를 확고히 하고자 하는 큰 뜻이 숨어 있다.
 
이번 행사는 국립아리랑박물관을 문경시에 유치하고자 하는 의지를 확고히 부여주고, 아리랑을 전세계에 홍보하기 위해 참가자들에게 문경시에서 다양한 물품을 후원하고 이외에도 카페베네 등에서도 함께 후원하였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경"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