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지역사회복지협의체가 복지네트워크의 중심

person 의성군
schedule 송고 : 2013-02-05 09:55

 의성군지역사회복지협의체(공동위원장-김복규군수, 송선대제남병원장)는 민간과 공공의 연계를 통하여 의성군 사회복지사업에 관한 중요한 사항과 지역사회복지계획을 심의, 건의하고 지역주민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치된 기구이다.

 지난해 제1회 사회복지한마당 행사를 개최하여 지역주민이 스스로 여는 문화예술마당과 청소년문화페스티발, 아나바다장터, 보건?복지홍보부스운영 등으로 약 1,200여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하였고, 의성군사회복지 지도 제작 등의 사업을 전개하였다.

 특히 금년에는 의성군 복지네트워크를 형성해나갈 ‘행동복지인메아리’라는 제목의 소식지를 발행하여 의성군의 복지관련 소식 등을 담고 의성군관내 에 배포하고 있으며, 의성군청 홈페이지 등에도 게재하고 있다.

 또한 기부문화를 위한 행복나눔가게를 운영 중이며, 가게 수익금의 약 1%를 모금함에 모아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형태로 군소재 사업장이 참여하여 현재 총 69개소가 협약을 한 상황이다.

 제2회 의성군사회복지한마당을 사회복지의날에 개최하여 사회복지관련 종사자는 물론 지역주민과 함께 만들어갈 예정이며, 사회복지협의체 위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개최, 지역사회복지 계획수립을 위한 100인 토론회 등을 개최하여 지역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올해 의성군지역사회복지협의체의 주요한 역할은 다양한 주체들의 참여를 통해 복지사업의 우선순위를 찾아 의성군의 중장기 사회복지 계획을 세우는 것이며. 복지계획을 제대로 세우는 밑그림을 그려내는 역할을 수행함에 있어 민과 관이 긴밀히 소통하는 의성군사회복지를 기대해본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성"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