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안동대 발전기금 6천만 원 출연

person 안동대학교 대외협력과
schedule 송고 : 2013-02-04 10:32
2월 4일(월) 11:00~, 청송군수실

  경상북도 청송군(군수 한동수)이 2월 4일(월) 안동대학교(총장 정형진)에 대학발전기금으로 6천만 원을 출연했다.
 
  이날 오전 청송군 군수실에서 한동수 청송군수와 정형진 안동대 총장, 임우택 대외협력본부장 등 대학과 청송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교류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안동대학교는 청송군 관내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영어권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따라서 안동대학교에서는 청송군 지역 중학교 학생 중 희망하는 학생에게 3박 4일간 영어캠프를 3년간 무료로 실시할 계획이다.


 
  한동수 군수는 협약식에서 “관내 중학생 아이들에게도 외국 현지와 같은 체험시설과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도록 협조해 준 안동대학교에 감사하다”며, “이를 통해 지역 교육의 경쟁력 제고와 영어 공교육 기능 강화를 통한 사교육비 절감, 평등한 교육기회 제공 등으로 글로벌 인재양성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정형진 총장은 “자연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청송군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 학생들의 교육 활성화를 위해 큰 예산을 지원해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에 관심을 갖고 상호 발전 및 유기적 협력관계를 도모하며 미래를 이끌 인재양성에 힘쓰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안동대학교는 안동지역 학생들뿐만 아니라 경북 북부지역의 많은 초중고 학생들에게 영어권 문화 체험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현재의 영어마을을 확장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육"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