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개선으로 생활권 연결 청기터널 착공, 영양 청기 ~ 안동 예안 도로 개선

person 영양군
schedule 송고 : 2013-01-30 09:25

영양군(군수 권영택)은 타 지역과 달리 산악지역 도로가 많아 동절기 도로결빙에 따른 교통 두절이 잦고 노선버스 운행이 어려워 인근 지역 간 통행불편으로 생활권 단절을 가져왔습니다.

또한, 산악지역을 통과하는 도로가 곡선부가 많고 협소해 교통사고가 다수 발생하는 등 많은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지역발전의 저해요소인 교통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하여 군에서는 경상북도의 관련부서에 수차례의 건의와 부단히 노력하여 금년 2월 착공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지방도 920호선인 청기터널 개설공사와 예안~청기간 도로확포장 공사 현황을 보면, 청기터널 개설 공사는 영양읍에서 청기를 연결하는 지방도 920호선상 팔수골 고개를 사업비 197억원을 투입하여 터널 780m를 개통할 예정입니다.

예안~청기간 도로확포장 공사는 안동시 예안면과 청기면 정족리를 연결하는 사업으로 터널 407m를 포함 총사업량 5.4km를 사업비 270억원을 투입하여 추진할 예정입니다.

이 사업이 마무리되면 동절기 안전사고 예방과 교통원활은 물론이거니와 인근 면 주민의 접근성이 향상되어 영양 상권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이며, 인근 안동시와 농?특산물 수송이 원활하게 이루어져 지역발전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