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항공 안전비전 3개년 선포
person 안동산림항공관리소
schedule 송고 : 2007-11-23 18:13
안전관리체계(SMS)를 구축, 항공기 사고 50% 감소
산림항공관리본부(본부장 조건호)가 항공법 체제 전환에 따른 안전 관리체계(SMS-Safety Management System) 구축을 포함한 항공안전 3개년 계획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항공안전 3개년 계획에는 항공법 체제 전환에 따라 조직구조, 책무, 항공정책 등을 포함하여 안전에 대하여 시스템적으로 접근하는 SMS 체계를 구축하고 적극적인 사고예방을 위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한다. 또한 자격유지평가 제도를 마련하여 항공기 종사자들의 개인 역량을 끌어올리기 위한 평가시스템을 완비가 포함되어 있다.
안동산림항공관리소외 6개 관리소의 안전관련 관계자가 모여 산림항공 안전정책 선언서 채택과 함께 안전비전 선포식을 실시하여 향후 3년 이내 사고율 50%감소로 세계 최고 수준의 산림항공기 운영기관으로 나아간다는 지속적인 목표를 확립하고 대내외적으로 공유한다.
조건호 산림항공관리본부장은 “2007년도 항공안전관리분야에 대한 면밀한 분석을 통해 미비사항이나 문제점은 개선 보완하여 2008년도 안전관리에 반영하고 산림항공안전 강화대책을 주요 혁신과제로 추진하여 앞으로의 안전 생활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추진한다.” 고 밝혔다.
이번 항공안전 비전을 토대로 국내에서 가장 많은 헬기를 운영하고 있는 산림항공관리본부의 안전 비행이 성공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