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다인면 공공하수 처리장 설치사업
의성군은 다인면의 평림, 다인, 용무, 가원처리분구등 4개처리분구에서 발생되는 오?폐수를 정화처리하여 인근하천(용산천)에 맑고 깨끗한 물을 흘려보내기 위한 다인면 공공하수처리장 설치사업을 활발히 추진중에 있다.
이번에 추진중인 다인면 공공하수처리장 설치사업은 다인면 서릉리 일원에 국비228억원, 지방비98억원등 총사업비 326억원을 투입해 하루 처리장 1500톤 규모의 하수처리장 건립과 하수관거 23㎞를 설치하게 되며 하수처리장내에는 지역주민들을 위한 체육시설 및 휴식공간을 조성하게 된다.
용산천 수질오염방지 및 주민공중보건 향상 개선
본 사업은 지금까지 120억원을 투입하여 처리장 건물과 오수관로 13㎞, 중계펌프장 2개소등에 대한 사업을 마무리 하였으며 2013년도에는 환경부 및 대구지방환경청과 협의하여 처리장 38억원, 관거 124억원등 총162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하였으며, 준공기간이 2014년도이나 공사로 인한 주민들의 불편이 최소화될수 있도록 최대한 앞당겨 준공할 계획이다.
의성군 마광열 상하수도 사업소장은 “ 다인면 공공하수처리장설치사업이 완공되면 다인면 전체 하수의 50%이상의 하수를 처리하게 되어 다인면을 흐르는 용산천 수질개선과 지역주민들의 생활환경개선 향상에 큰 도움이 될것이며 처리장내에 조성될 여러 편의시설은 지역주민의 생태학습장과 생활체육 및 휴식공간으로 자리메김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