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귀농,귀촌 연합회 창립총회 개최

person 문경시
schedule 송고 : 2012-12-24 09:24
문경으로 귀농하여 행복한 세상 만들어요

문경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길태)에서는 12월 21일 귀농,귀촌 농업인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경시 귀농,귀촌 연합회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지난 3년전부터 문경시에 귀농,귀촌하여 농업기술센터에서 주관하는 교육에 열성적으로 참여하고 교육이 곧 농업 소득과 직결되고 귀농,귀촌인들이 함께 더불어 가는 과학영농을 실천하는 다짐을 위해 창립총회를 개최하게 됐다.
 
창립총회에 격려차 참석하신 고윤환 문경시장님께서는 귀농,귀촌인들이 마음 놓고 문경시에 “조기에 정착 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 하겠다“ 는 격려의 말씀이 이어졌고 “전통농업의 재조명”이라는 주제로 상주시환경농업학교 김태건 교장선생님으로부터 특강이 이루어졌다.


 
또한 농촌지도사업 및 농정시책 등을 설명하는 시간과 농업,농촌의 주역이 될 것이라는 마음가짐과 미래에 대한 구체적인 사고를 할 수 있도록 귀농,귀촌인 서로간 정보교류 등 알찬 시간이 되었다
 
이날 총회에서는 동로면 생달리로 귀농한 주영대(72)씨가 발기위원장을 맡아 예비 귀농인들의 멘토는 물론 초기 귀농인들의 정착을 위해 큰 보탬이 될 수 있다며 흐뭇해했다.
 
귀농인들은 창립총회를 통해 그동안 귀농귀촌의 불모지나 다름없는 문경시에 귀농귀촌 협력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도시민 유치 활성화에 큰 역할과 인구유입의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문경시농업기술센터 김길태 소장은 앞으로 귀농, 귀촌인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함은 물론이고 지역의 새로운 일꾼으로 거듭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경"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