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농 · 특산품 X-MAS 나들이

person 의성군
schedule 송고 : 2012-12-21 10:02
  의성군(군수 : 김복규)은 성탄절을 맞아 뛰어난 맛과 향, 그리고 저장력을 자랑하는 의성 농 · 특산품의 미국(괌) 나들이 행사를 가졌다.
 
  이번 홍보판촉행사는 의성군과 (주)다모농산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현지 유통업체인 캘리포니아마트가 주관하여 2012. 12. 21. ~ 12. 23일까지 3일간 현지 매장에서 이루어진다.
 
  이번 행사에서는 그동안 미국시장에 지속적으로 수출을 이어왔던 (주)다모 김치와 서의성농협 잡곡류를 비롯하여 의성의 주력 상품인 의성흑마늘, 사과, 사과주스, 의성군 신평면 감작목반(반장:서용일)에서 새롭게 생산된 신평 곶감이 소개 되었다.
 
  특히 올 하반기 마늘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들에게 돌파구를 마련코자 새의성농협 APC에서 마련한 생마늘 등이 홍보 · 판촉활동에 나서 마늘농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보·판촉활동을 겸한 시식 행사를 시작으로, 바이어 초청 수·출입 상담회, 의성군과 캘리포니아마트(대표:민태홍) 간의 연간 50만불 규모의 수 · 출입 협정서 체결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현지 시장조사도 함께 이루어졌다.
 
  김복규 의성군수는 “미국 대형유통업체와의 MOU 체결과 농산물 판촉행사 개최를 통해 앞으로 한국 신선농산물의 미국 진출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성"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