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개발촉진지구사업 경북도 평가 우수상
person 안동시
schedule 송고 : 2012-12-12 09:53
안동시(시장 권영세)가 경상북도에서 실시한 2012년도 개발촉진지구사업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우수기관 표창과 함께 시상금 150만원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안동시에서는 지역균형개발 및 지방중소기업 육성에 관한 법률에 의한 개발촉진지구 사업으로 안동댐 관광지(안동문화관광단지) 조성사업 등 11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는 국비지원 기반시설사업 추진실적과 개발촉진지구 활성화를 위한 시비 투자실적, MOU, 본계약 등 민자유치실적, 투자공모, 설명회, 홍보 등 민자유치노력도, 개발촉진지구사업 활성화를 위한 일자리 창출실적(가족호텔, 온뜨레피움, 전망대, 산수실경뮤지컬 왕의나라)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수상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편 안동시에서는 금년 말(1996~2012)까지로 되어있는 개발촉진지구사업의 확실한 마무리를 위해 2014년 말까지 2년간 지정기간을 변경하여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개발촉진지구사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민자유치만이 사업 성공의 열쇠임을 감안해 행정절차 간소화, 각종 세제혜택 지원 등 민간의 투자여건을 개선하는 한편 개발촉진지구사업의 마무리를 위해서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