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낭회(영양 고추아가씨 모임) 영양사랑노인전문요양원 봉사활동
person 영양군
schedule 송고 : 2012-12-11 09:41
금낭회(영양 고추아가씨 모임, 회장 남순옥)는 연말을 맞이하여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봉사활동을 전개해 소외되기 쉬운 이웃과 훈훈한 정을 함께 나눴다.
2012년 12월 9일, 회원15명이 영양읍소재 영양사랑노인전문요양원을 찾은 회원들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얼굴 및 발마사지, 말벗해드리기, 시설 청소 등 다양한 노력봉사로 직접적인 접촉을 통해 이분들의 외로움을 달래 드렸으며, 점심식사도 직접 떠 먹어드리면서 고통 받는 어르신들의 마음을 함께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남순옥회장은 “요즘 경기침체로 인해 모두가 고통 받고 있지만 특히, 소외되고 심신이 허약한 어르신들의 정신적 고통과 외로움은 형언할 수 없을 만큼 크실 것”이라고 하면서 “이럴 때 일수록 회원들이 솔선수범하여 외로운 이웃을 보살피는 것이 효를 실천하는 길임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라 말했다.
금낭회의 이번 봉사활동은 영양군내의 소외되기 쉬운 취약계층과 이들을 위하여 묵묵히 봉사하는 종사자들을 이해하기 위해 실시 하였다.
한편, ‘영양사랑노인전문요양원’은 건강보험공단 등급 판정결과 장기요양인정 1~3등급을 받은 노인들을 수용하는 시설로서 현재 89명의 노인을 수용하고 47명의 종사자들이 이분들을 보살피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